넥슨과 앤씨는 오너마인드부터가 달랐음
페이지 정보

본문
넥슨은 돈슨이라 욕먹어도 한국의 디지니를 만들고 싶어서
게임산업에 돈 제일많이 꾸준히 투자하고 유료인게 당연하던 게임시장에서
세계최초로 부분유료화로 무료게임이라는 개념을 도입함.
물론 상위티어들이 돈을 좀 쓰긴했는데 공짜로 즐기면서 불만가지지마라~
시간단위료 정액요금 뜯어가던게 그시절 유료겜들임.
앤씨는 꾸준히 리니지로 욕쳐먹었지 ㅇㅇ;;
대한민국에서 온라인게임으로 살인이 일어났다하면 리니지였음.
유저들이 늙은게 아니라 태생이 아재겜+마약도박이미지
어두운 PC방에서 아재들이 담배빨면서 욕설하고 겜하면 리니지.
오죽하면 오너가 가족이 리니지 유저에게 칼맞음.
직원들이 리니지말고 다른겜을 만들어도
결국 리니지보다 돈이됩니까? 하던회사.
그래서 때려치우고 나와서 만든게 니케,스텔라블레이드로 유명한 시프트업임.
게임산업에 돈 제일많이 꾸준히 투자하고 유료인게 당연하던 게임시장에서
세계최초로 부분유료화로 무료게임이라는 개념을 도입함.
물론 상위티어들이 돈을 좀 쓰긴했는데 공짜로 즐기면서 불만가지지마라~
시간단위료 정액요금 뜯어가던게 그시절 유료겜들임.
앤씨는 꾸준히 리니지로 욕쳐먹었지 ㅇㅇ;;
대한민국에서 온라인게임으로 살인이 일어났다하면 리니지였음.
유저들이 늙은게 아니라 태생이 아재겜+마약도박이미지
어두운 PC방에서 아재들이 담배빨면서 욕설하고 겜하면 리니지.
오죽하면 오너가 가족이 리니지 유저에게 칼맞음.
직원들이 리니지말고 다른겜을 만들어도
결국 리니지보다 돈이됩니까? 하던회사.
그래서 때려치우고 나와서 만든게 니케,스텔라블레이드로 유명한 시프트업임.
추천1 비추천1
댓글목록

미소녀길드장♥푸딩님의 댓글
넥슨이 중소 게임사에도 투자 많이해주는거 보면 칭찬해줄만한게 많음

안뇽안뇽안뇨요옷님의 댓글의 댓글
넥슨은 진짜 창업자가 꿈을 꾸던양반인데
사실상 경영권방어실패+국회에서 멘탈고문당하고
우울증으로 자살해버림.








점심메뉴고문관님의 댓글
시프트업은 전설이다




Darkumbra님의 댓글
리니지 1뺴고 나머지는 ㅅㅅ레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