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는 올랐다는데 나는 왜 거지지??
페이지 정보
본문
예전 값싼 노동력으로 기업하기 좋았을때는 수출 성과가 그대로 국민의 소득으로 이어졌으나,
요즘은 국내 대신 해외에 공장을 짓고 고용보다는 자동화에 투자하면서 수출 실적이 국내 경기 부양이나 가계 소득 증대로 이어지지 않는 상황임.
이게 코스피는 올라도 환율이 잡히지 않는 하나의 이유이기도 함.
그렇다면 오르는 코스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주식 투자 뿐임!!
그러나 "주식투자는 패가망신"이라는 과거의 망령으로 여전히 2026년에도 개인들은 주식투자금액이 1천만원 이하인 사람이 대부분임;;;
당연히 코스피는 오른다는데 상대적 박탈감, 가만히 있었는데 벼락거지가 될 수 밖에;;;
이미 돈이 돈을 버는 자본소득의 속도가 몸으로 떼우는 근로소득을 압도한지 오래임.
코스피 지수가 하루에 10% 올랐다가 다음날 폭락하고 매수, 매도 사이드카 발동이 아무렇지도 않게 나오는 지금시장이 무서울 순 있음.
그러나 생각지도(?)못한 Ai시대를 맞이하게 되면서 메모리 반도체 강국이던 우리나라에 엄청난 행운이 왔고,
코스피 비중 60%을 차지하는 삼전닉스가 되어버린 상황에서 변동성이 큰건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일임.
늘 미국의 영향에 미국이 재채기하면 우린 감기몸살로 앓아 눕는다던 때가 있었는데
어제는 우리때문에 미장이 하락했다는 기사까지 보게 되는 날이 요즘임 ㅋㅋㅋㅋㅋ;;;
ISA 계좌, 연금계좌부터 만들고,
ETF 투자로 시작하는 주식투자는 이제 필수 입니다.
화이팅!!!
요즘은 국내 대신 해외에 공장을 짓고 고용보다는 자동화에 투자하면서 수출 실적이 국내 경기 부양이나 가계 소득 증대로 이어지지 않는 상황임.
이게 코스피는 올라도 환율이 잡히지 않는 하나의 이유이기도 함.
그렇다면 오르는 코스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주식 투자 뿐임!!
그러나 "주식투자는 패가망신"이라는 과거의 망령으로 여전히 2026년에도 개인들은 주식투자금액이 1천만원 이하인 사람이 대부분임;;;
당연히 코스피는 오른다는데 상대적 박탈감, 가만히 있었는데 벼락거지가 될 수 밖에;;;
이미 돈이 돈을 버는 자본소득의 속도가 몸으로 떼우는 근로소득을 압도한지 오래임.
코스피 지수가 하루에 10% 올랐다가 다음날 폭락하고 매수, 매도 사이드카 발동이 아무렇지도 않게 나오는 지금시장이 무서울 순 있음.
그러나 생각지도(?)못한 Ai시대를 맞이하게 되면서 메모리 반도체 강국이던 우리나라에 엄청난 행운이 왔고,
코스피 비중 60%을 차지하는 삼전닉스가 되어버린 상황에서 변동성이 큰건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일임.
늘 미국의 영향에 미국이 재채기하면 우린 감기몸살로 앓아 눕는다던 때가 있었는데
어제는 우리때문에 미장이 하락했다는 기사까지 보게 되는 날이 요즘임 ㅋㅋㅋㅋㅋ;;;
ISA 계좌, 연금계좌부터 만들고,
ETF 투자로 시작하는 주식투자는 이제 필수 입니다.
화이팅!!!
추천1 비추천0
댓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