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대선무성 완주 후기
페이지 정보
본문
대선무성 다 읽은 김에 후기 남겨봄
구헬븐 시절에 추천 받고 읽었던 소설이고 댓글 평가로는 후한글이 많았다
완결은 최근 헬카에 올라와서 완주하게 됬다
초반 중반 후반 느낌이 달라서 세개로 갈라 평가하려고 함
초반
주인공 X밥 시절 시스템 패널의 힘으로 자신의 수련 정도를 볼 수 있고 그걸 보고 돌파가 가능하다
점점 강해지고 신분 상승하기는 하는데 강해져 봤자 X밥 신세인 경지라서 아직은 그렇게 무적은 아니다
위기나 적들이나 세계관 등 흥미진진한 시기
중반
주인공이 일정 수준 세지면서 일방적으로 패고 다니는 시기다
적들이 생각하는 주인공의 강함 10
그 주인공을 패기 위해 모이는 적들의 힘 12
실제 주인공이 드러내지 않은 실력 15
항상 이 원패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예전에 재미 없어서 읽기를 포기 했던 구간이기도 하다
하지만 다 읽고 나니 그래도 중반까지는 양반이다
후반
주인공이 세계관 내 최강자급이 되면서 갑자기 선협물로 바뀌고 무수한 세계와 선협식 경지가 등장한다
여기즘 도달하면 이전에는 1년 단위 였던 시간단위가 갑자기 100년 1000년 만년 단위로 수련 시간이 달라진다
주인공 주변에 뭔가 위기처럼 보이는 게 있긴 한데 그게 천년이 지나도 적들이 간만 보고 아무 행동도 안 취하기 때문에 위기라고 하기도 뭐하다 주인공이 세진 다음에 그냥 해결함
초중반에 빌드업하던 기존 세계관 조연들은 후반 오면 전부 삭제 되고 주인공 가족들만 언급되며
주인공이 관심가지고 밀어줘서 초월한다는 해괴망측한 논리로 수만년을 사는 신군으로 초월해서 계속 등장한다
선협식 세계로 들어가면서 스토리는 전부 주인공의 깨달음 경지돌파 이 두가지 형태로만 진행되는 원맨쇼 형식이기 때문에
완주라는 목표가 아니라면 사실 읽지 않아도 상관 없다 그냥 끝부분 완결부분만 봐도 상관 없음
개인적으로 그만큼 무가치하고 재미 없다고 생각 됨
개인적 결론-초반 약할때 강해지는 구간은 재밌다 중반에는 위기가 사라지면서 재미가 반감되며 후반은 깨달음 경지돌파만으로 진행되서 읽을 가치를 못 느꼈다
대선무성 짭이라는 대건무성이라는 것도 받았는데 이번엔 이거나 도전해 봐야겠다
이건 갑자기 무리하게 점프해서 깨달음 원맨쇼 하는 이야기가 아니기를...
구헬븐 시절에 추천 받고 읽었던 소설이고 댓글 평가로는 후한글이 많았다
완결은 최근 헬카에 올라와서 완주하게 됬다
초반 중반 후반 느낌이 달라서 세개로 갈라 평가하려고 함
초반
주인공 X밥 시절 시스템 패널의 힘으로 자신의 수련 정도를 볼 수 있고 그걸 보고 돌파가 가능하다
점점 강해지고 신분 상승하기는 하는데 강해져 봤자 X밥 신세인 경지라서 아직은 그렇게 무적은 아니다
위기나 적들이나 세계관 등 흥미진진한 시기
중반
주인공이 일정 수준 세지면서 일방적으로 패고 다니는 시기다
적들이 생각하는 주인공의 강함 10
그 주인공을 패기 위해 모이는 적들의 힘 12
실제 주인공이 드러내지 않은 실력 15
항상 이 원패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예전에 재미 없어서 읽기를 포기 했던 구간이기도 하다
하지만 다 읽고 나니 그래도 중반까지는 양반이다
후반
주인공이 세계관 내 최강자급이 되면서 갑자기 선협물로 바뀌고 무수한 세계와 선협식 경지가 등장한다
여기즘 도달하면 이전에는 1년 단위 였던 시간단위가 갑자기 100년 1000년 만년 단위로 수련 시간이 달라진다
주인공 주변에 뭔가 위기처럼 보이는 게 있긴 한데 그게 천년이 지나도 적들이 간만 보고 아무 행동도 안 취하기 때문에 위기라고 하기도 뭐하다 주인공이 세진 다음에 그냥 해결함
초중반에 빌드업하던 기존 세계관 조연들은 후반 오면 전부 삭제 되고 주인공 가족들만 언급되며
주인공이 관심가지고 밀어줘서 초월한다는 해괴망측한 논리로 수만년을 사는 신군으로 초월해서 계속 등장한다
선협식 세계로 들어가면서 스토리는 전부 주인공의 깨달음 경지돌파 이 두가지 형태로만 진행되는 원맨쇼 형식이기 때문에
완주라는 목표가 아니라면 사실 읽지 않아도 상관 없다 그냥 끝부분 완결부분만 봐도 상관 없음
개인적으로 그만큼 무가치하고 재미 없다고 생각 됨
개인적 결론-초반 약할때 강해지는 구간은 재밌다 중반에는 위기가 사라지면서 재미가 반감되며 후반은 깨달음 경지돌파만으로 진행되서 읽을 가치를 못 느꼈다
대선무성 짭이라는 대건무성이라는 것도 받았는데 이번엔 이거나 도전해 봐야겠다
이건 갑자기 무리하게 점프해서 깨달음 원맨쇼 하는 이야기가 아니기를...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dkajdkasjdkasdj님의 댓글
선협은 취향이아니라서

8tontruck님의 댓글
선햡은 원웨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