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세종의 종신 재상이 되었다 후기. 3.0/5.0
페이지 정보

본문
원래 존재하지 않던 인물로 빙의
주인공의 꿈은 적당히 먹고 사는거
과거시험 말단 붙고 적당히 살다가 은퇴하려는데 세종의 마음에 들어서 장원급제해버림
그리고 적당히 은퇴하려는 주인공을 세종이 잡는 개그컨셉 곁들인 대역임.
근데, 솔직히 ㅈㄴ 가벼움.
고증 이상한것도 많고
1. 세종 어진 -> 실제로는 소실되고, 우리가 알고있는 세종대왕은 친일파가 자기 자화상형식으로 그려냈다는 이야기가 많음.
근데 세종보고 어 많이 봤는데 이럼.
2.정책이 상업 진흥하면 모든게 해결입니다~ 이런식인데.
그 많은 중국과 조선국가들이 병신이라서 수천년간 농업을 중요시한게 아님.
일단, 조선초기 조선의 농업생산성은 병신임. 이모작도 못하고, 당장 고려말에 북에서 남에서 맞았는데 정상적으로 굴러갈리가 없지.
일단 상업진흥하려면 잉여생산물이 발생해야함. 농업보다 더 큰 이익을 즉각적으로 얻으려면, 방법은 하나임.
중개무역이나 다른 곳의 잉여생산물 빨아먹기.
유럽이야 동유럽 흑토에 프랑스에서 펑펑나는 곡물로 상업진흥시키고, 식민지만들어서 거기에 떠넘겨서 이익본거지.
조선 내부에서 상업진흥했다고 갑자기 사람들이 잘살아지기?
개소리임.
그렇게 하려면 제도,치수,기술 발달로 먼저 농업을 진흥시키고 물건을 살 수 있는 소비층, 그리고 상인들도 먹고 살 수 있는 잉여생산물을 만들고나서, 이미 잘 살게 되었을때 상업진흥이 나와야함.
이게 너무 거슬려서 못읽겠더라
고려는 뭐냐. 상업했잖아 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서 고려는 병신국가였음
뭐 아라비아로부터 오고 뭐하고~ 이러는데
위에 몇명만 잘 살고 나머지는 초가집에서도 못 사는. 움막에서 사는 나라였음. 그 폐단을 이겨내고자 조선이 그렇게 농업에 몰두한거고.
글을 못 쓰는건 아님. 너무 가볍고 고증 이상하게 해서 그렇지.. 문체나 이런건 술술읽히고, 고구마 거의 0으로 설정해서 딱 사이다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잘 읽힐 글임.
평점 3.0/5.0
1점 - 폐기물. 돈주고 보라해도 안봄
2점 - 쓰레기. 소설 입문자여도 말리고싶음
3점 - 킬링타임. 소설 입문자들은 재밌게 보겠지만, 숙련자에게는 너무 익숙할듯
4점 - 수작 - 새로운 시도 or 글을 잘 씀. 누구에게나 추천
5점 - 명작 - 후원도 가능할듯
주인공의 꿈은 적당히 먹고 사는거
과거시험 말단 붙고 적당히 살다가 은퇴하려는데 세종의 마음에 들어서 장원급제해버림
그리고 적당히 은퇴하려는 주인공을 세종이 잡는 개그컨셉 곁들인 대역임.
근데, 솔직히 ㅈㄴ 가벼움.
고증 이상한것도 많고
1. 세종 어진 -> 실제로는 소실되고, 우리가 알고있는 세종대왕은 친일파가 자기 자화상형식으로 그려냈다는 이야기가 많음.
근데 세종보고 어 많이 봤는데 이럼.
2.정책이 상업 진흥하면 모든게 해결입니다~ 이런식인데.
그 많은 중국과 조선국가들이 병신이라서 수천년간 농업을 중요시한게 아님.
일단, 조선초기 조선의 농업생산성은 병신임. 이모작도 못하고, 당장 고려말에 북에서 남에서 맞았는데 정상적으로 굴러갈리가 없지.
일단 상업진흥하려면 잉여생산물이 발생해야함. 농업보다 더 큰 이익을 즉각적으로 얻으려면, 방법은 하나임.
중개무역이나 다른 곳의 잉여생산물 빨아먹기.
유럽이야 동유럽 흑토에 프랑스에서 펑펑나는 곡물로 상업진흥시키고, 식민지만들어서 거기에 떠넘겨서 이익본거지.
조선 내부에서 상업진흥했다고 갑자기 사람들이 잘살아지기?
개소리임.
그렇게 하려면 제도,치수,기술 발달로 먼저 농업을 진흥시키고 물건을 살 수 있는 소비층, 그리고 상인들도 먹고 살 수 있는 잉여생산물을 만들고나서, 이미 잘 살게 되었을때 상업진흥이 나와야함.
이게 너무 거슬려서 못읽겠더라
고려는 뭐냐. 상업했잖아 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서 고려는 병신국가였음
뭐 아라비아로부터 오고 뭐하고~ 이러는데
위에 몇명만 잘 살고 나머지는 초가집에서도 못 사는. 움막에서 사는 나라였음. 그 폐단을 이겨내고자 조선이 그렇게 농업에 몰두한거고.
글을 못 쓰는건 아님. 너무 가볍고 고증 이상하게 해서 그렇지.. 문체나 이런건 술술읽히고, 고구마 거의 0으로 설정해서 딱 사이다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잘 읽힐 글임.
평점 3.0/5.0
1점 - 폐기물. 돈주고 보라해도 안봄
2점 - 쓰레기. 소설 입문자여도 말리고싶음
3점 - 킬링타임. 소설 입문자들은 재밌게 보겠지만, 숙련자에게는 너무 익숙할듯
4점 - 수작 - 새로운 시도 or 글을 잘 씀. 누구에게나 추천
5점 - 명작 - 후원도 가능할듯
추천3 비추천0
댓글목록







할라페뇨D키위새님의 댓글
그래도 평점을 좋게 주셧네요?

Plmqaz22님의 댓글의 댓글
역사에 대해서 무지하면 재밌게 읽을것같아서요

봐야겠다나는다시님의 댓글
대역물 고증 안맞으면 보기 힘들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