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갠적으로 소설 쓸때 제일 힘든게
페이지 정보
본문
내 소설을 스스로 감평해보면
얼추 노벨피아 50-100위권 정도는 쓰는데
(이게 착각이라고 해도)가장 눈에 띄는 게 역시
구어체랑 문어체 혼용
(어떨 땐 현실에서 입터는 것처럼 쓰면서 어떨 땐 오그라드는 만연체에 소름돋는 중2병 대사로 씀.)
이거랑
주조연 이외의 인물들이 생동감이 없다는 거
요즘은 현생이 바빠서 연재는 안 하고 (언제든 쉴 수 있게)비축만 쌓고 있는데
지금 25화까지 쓴 거 보니까,
주조연 이외 엑스트라가 하나도 안 나옴ㅋㅋㅋㅋㅋ
그래서 부랴부랴 띄워주는 말투나 반응 같은 거 써넣고 있는데
나 자체가 주변에서
스게~~
이러는 거 싫어하기도 하고
근데 없으니까 소설이 세계가 아니라 연극 무대같음
고치려고 해봐도 영 어려움
얼추 노벨피아 50-100위권 정도는 쓰는데
(이게 착각이라고 해도)가장 눈에 띄는 게 역시
구어체랑 문어체 혼용
(어떨 땐 현실에서 입터는 것처럼 쓰면서 어떨 땐 오그라드는 만연체에 소름돋는 중2병 대사로 씀.)
이거랑
주조연 이외의 인물들이 생동감이 없다는 거
요즘은 현생이 바빠서 연재는 안 하고 (언제든 쉴 수 있게)비축만 쌓고 있는데
지금 25화까지 쓴 거 보니까,
주조연 이외 엑스트라가 하나도 안 나옴ㅋㅋㅋㅋㅋ
그래서 부랴부랴 띄워주는 말투나 반응 같은 거 써넣고 있는데
나 자체가 주변에서
스게~~
이러는 거 싫어하기도 하고
근데 없으니까 소설이 세계가 아니라 연극 무대같음
고치려고 해봐도 영 어려움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IllIIIllIllllIllIIlI님의 댓글
글이 잘 안써지긴 해





alskzmxn님의 댓글
스게~가 나쁜게 아니라고 생각해라












할라페뇨D키위새님의 댓글
분기별 유명 애니메이션을 많이 시청하여, 캐릭터 조형을 만들고.
젊은 세대들이 많이가는 성수나 이태원, 강남에서 사람들을 잘 관찰하여, 조연이나 엑스트라들을 등장시킬 수 있고.
문장의 통일성은 논술학원을 다니면 해결할 수 잇음.


할라페뇨D키위새님의 댓글의 댓글
다 해보고도 답이 없는거면,
분야를 잘못 선택햇다고 생각함.
소설을 쓰는게 아니라,
독립영화를 찍거나 시나리오 작가를 해보는게 어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