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요즘 사이다패스가 심한거같긴함
페이지 정보

본문
노피아 소설이었는데
탑등반물임.
나혼자 솔플러였나
다른 탑은 다 인원 수 많아서, 보스를 여러명이서 깨야 하는 구조임.
근데 주인공만 본인의 탑에 본인만 존재함.
다른 사람 올때까지 6개월 기다려보다가, 보스전 진입
진짜 죽을뻔함
몸에 화살맞고, hp0근처로 떨어져서 화살 잘못뽑으면 죽을까봐 포션먹으면서 패닉걸린거 묘사함.
그러고 트라우마 걸려서 3개월인가 6개월인가 아무것도 안함.
그냥 탑 내부 커뮤니티에 글 싸지르는 내용이 한 1화정도 나옴
그다음에 다음화에 밖에서 주인공 구출하겠다고 찾아달라고 시위하던 어머니 과로사로 사망한거 전달받고 눈깔돌아서 보스전 쳐들어감 이게 1화정도
근데 이 징징거리는거 1화 나오고, 다음화에 바로 어머니 사망 나오는데
댓글이
"한화만 더 징징거렸으면 하차할뻔"
"주인공 성격 극혐이네. 왤캐 징징대는거야"
이런거 보면서 좀 그랬음
본인 생명이 달린것도 아니고 그냥
쉬었음 청년이 20%가 넘는 대한민국 사회인데
본인 죽을거 각오하고 트라우마 생긴사람데려가면
절반 넘게 저러지 않을까? 그래서 난 오히려 현실적이네... 이러면서 봤던 전개가 욕먹는거 보니까 충격이었음
소설이라는게 대리만족을 위해 보는경우가 많아서 그런걸까..
현실적으로 그린것 같은데 욕먹는게 좀 그렇더라
탑등반물임.
나혼자 솔플러였나
다른 탑은 다 인원 수 많아서, 보스를 여러명이서 깨야 하는 구조임.
근데 주인공만 본인의 탑에 본인만 존재함.
다른 사람 올때까지 6개월 기다려보다가, 보스전 진입
진짜 죽을뻔함
몸에 화살맞고, hp0근처로 떨어져서 화살 잘못뽑으면 죽을까봐 포션먹으면서 패닉걸린거 묘사함.
그러고 트라우마 걸려서 3개월인가 6개월인가 아무것도 안함.
그냥 탑 내부 커뮤니티에 글 싸지르는 내용이 한 1화정도 나옴
그다음에 다음화에 밖에서 주인공 구출하겠다고 찾아달라고 시위하던 어머니 과로사로 사망한거 전달받고 눈깔돌아서 보스전 쳐들어감 이게 1화정도
근데 이 징징거리는거 1화 나오고, 다음화에 바로 어머니 사망 나오는데
댓글이
"한화만 더 징징거렸으면 하차할뻔"
"주인공 성격 극혐이네. 왤캐 징징대는거야"
이런거 보면서 좀 그랬음
본인 생명이 달린것도 아니고 그냥
쉬었음 청년이 20%가 넘는 대한민국 사회인데
본인 죽을거 각오하고 트라우마 생긴사람데려가면
절반 넘게 저러지 않을까? 그래서 난 오히려 현실적이네... 이러면서 봤던 전개가 욕먹는거 보니까 충격이었음
소설이라는게 대리만족을 위해 보는경우가 많아서 그런걸까..
현실적으로 그린것 같은데 욕먹는게 좀 그렇더라
추천0 비추천1
댓글목록



Plmqaz22님의 댓글의 댓글
한화정도는 그럴수 있지 않나 싶었음.
심지어 무료인 6?7? 이정도인데





닉네임3498님의 댓글
대여점 시절이 아님 요즘은 볼게 너무 넘쳐서 문제인 시대인데 계속 보게만들려면 1화에서 독자가 다음화 볼 이유를 제시해줘야지



Plmqaz22님의 댓글의 댓글
최근은 안봐서 몰랐네



bluebird1019님의 댓글
편결되고 심해졌지


null2002님의 댓글
사이다패스 많아지긴 했는데...저런건 작가의 필력차이가 따라 많이 갈릴듯?

hokmlpadc님의 댓글
요즘은 사이다 없으면 소설을 못씀


dkajdkasjdkasdj님의 댓글
요즘 대세지
